Top 9 sustainable packaging trends in 2019

4월 23일 업데이트됨



2019년 포장 업계의 가장 큰 트랜드는 순환 경제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EU에서는 포장에 관한 정치적 압력과 소비자에 의해 sustainable packaging이 주도되었으며, 중국은 폐기물에 대한 문을 닫고, 환경 단체는 해양의 플라스틱 오염을 막기위해 로비를 하였다. 제조업체들은 이러한 흐름의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우리는 그 해법에 대한 견해를 제공하고자 한다.


1. 재활용 디자인

재활용 인프라를 염두에 두고 재활용 디자인을 만들어라! 규제 당국은 재활용 할당량을 지역별로 지정하고 이에 따른 확장을 계획해야 한다.


2. 재사용 디자인

기업은 에코디자인과 생애 주기를 생각하여, 대규모 고객 기반 인프라를 추진해야한다.


3. 플라스틱을 바이오 플라스틱으로!

R&D에 투자하되 바이오 플라스틱 생산을 위한 농업 생산과의 경쟁은 피해야한다. 불필요한 바이오매스 폐기물을 사용하고 제품의 수명을 고려해야한다.


4. 플라스틱을 종이로!

종이는 동일 성능을 내기 위해 많은 양을 필요로 한다. 환경부담의 전가를 고려하여 제지 시장의 새로운 발전에 주의해야한다.


5. 포장 축소 및 제거

포장 본래의 목적 달성이 가능한 범위 내에서 원료를 축소하도록 노력하고, 축소된 포장으로 인해 유통기한이 짧아졌다면 고객에게 그 이유를 전달할 필요가 있다.


6. 단일 소재로의 전환

동일한 패키지 퀄리티에 대한 대안 패키징이 전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고 환경 부담의 전가가 없도록 한다.


7. 재활용량의 증가

지역 재활용 인프라의 성장을 지원하고 화학적 재활용은 옵션으로 포함한다.


8.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포장을 개발할 기회를 갖고, 경쟁사 뿐만 아니라 공급업체와의 제휴를 두려워하지 말아야한다. 혁신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필수 요소이다.


9. 고객이 핵심

추구하는 환경적인 이상이 다양한 수준의 고객에게 전달되도록 노력해야한다. 예시로는 QR코드 라벨을 통한 정보 전달이 있다. 환경에 관심이 없는 고객을 참여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잘못된 정보에 휘둘리는 고객의 의견 형성에도 초점을 맞춰야한다.


link : https://www.thinkstep.com/blog/top-9-sustainable-packaging-trends-2019


조회 23회